본문 바로가기
2001-3000

[2175,2176] 나도 빛나는 삶을 살고 싶다 (1,2)

by 웰빙원 2025. 11. 18.

내가 인생을 아주 즐겁게 살았냐? 줬다. 나한테 많은 사람을 줬다. 당신은 많은 사람들을 만났다. 그런데 당신의 징크스 하나. 대학, 학벌을 나왔다는 것에 묶여서 내가 발목이 잡혀버렸다. 여기에 갇혀서 앞으로 추진을 해나갔다. 이를 누가 종교 지도자가 따준 것이다.

지식도 사회지식이 있고, 학교전문지식이 있고, 초자연 정신지식, 이렇게 3개가 있다. 사회지식은 사회에서 경험하면서 갖추는 것이다. 학교지식은 과거 지식을 책으로 전부 공부시킨다. 사회지식자는 스스로 사회에 던져놓고 공부시키는데, 먹고 살려고 들었다. 가방끈 짧은 것에 징크스로 치면 나만한 사람이 없다. 사회에 던져놓고 키운 사람은 사람들을 직접 만나면서 갖추게 된다.

이렇게 부류가 다른데, 이는 역할이 달라서 그렇다. 그런데 다른 부류를 보고 누구는 박사인데, 나는 학업이 약하다라는 징크스를 갖게 것이다. 대신에 나는 수많은 인연들을 만났다. 사람들을 즐겁게 살도록 하는 의무를 갖고 있다. 이것이 의무이다. 나는 스스로 기쁘고 즐겁다. 그런데 주위 사람이 힘을 쓰고 있으면, 나도 힘을 쓴다.

이렇게 환경을 줬는데, 환경이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고 어디에 묶여서 시간낭비를 것이다. 그래서 어려워졌다. 오늘부터 시작이다. 이제부터 시작하면 된다.

이제 어떻게 공부하냐?

3 공부가 기본 공부이다. 바르게 3 공부하면 너는 도인이 된다. 기본 도인은 3년만에 된다. 안이 모든 모순을 찾아내는 것이다. 나를 비울 알고 자신을 찾고 인생을 찾을 있게 된다.

술에서 법으로 넘어가는 것이 3 공부이다. 100 기도는 진로선택이고, 진로선택했으면 거기에서 모자람을 갖추는데 3년이어야 한다. 모자람을 전부 갖추어서 바르게 놓는다. 그래서 도를 바르게 알고 닦으면 3년이면 도인이 된다. 모자람을 전부 정리해서 갖춧는다. 기본 도인은 3년만에 된다. 여기에서 깊이 공부하니 7, 깊이 공부하니 10년이 된다. 10 이상 공부는 없다. 사회공부도 10 공부이다. 10 하면 공수로 간다. 나를 비울 알고, 자신을 찾으니, 세상에 빛을 내며 있다.

기도는 하나님 살려주세요 하나님에게 매달리는 기도는 무식한 시대의 기도이다. 홍익인간 시대의 기도는 유식한 기도여야 하며, 이는 자신을 만지는 기도여야 한다. 내가 하나님께 축원할 때에는 내가 모순이 많은고로, 자신의 모자람을 찾아서 공부를 것이니, 도와주십시오. 그래서 모순을 찾아서 만지고 다스리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이것이 홍익인간들의 기본 공부이다. 어디에서 빌고 기복하고 요행바라는 기도를 하면 된다. 기복에서 넘어서서 자신을 만지는 공부를 한다. 이것이 도인기도라고 한다. 도인은 매달리지 않는다. 도인의 공부는 기본 자체가 나의 모순을 찾는 것이다.

모순 찾는 3 공부가 끝나면, 이제서야 이념을 찾아세우는 단계로 넘어간다. 사람이 이념 없이 산다는 것은 송장과도 같다. 내가 살아나갈 좌표가 있어야 하고, 좌표에 내가 걸맞는지, 모자람이 있다면 이를 갖추는 것이 3 기도를 하는 것이다. 1000 기도. 모순을 닦아나가면서 자신을 하늘에 스스로 맡기게 된다. 그래서 아버지께 나를 다스려나가는데 도와주십사이지, 빌딩사도록 도와달라하는게 아니다. 이는 도인이 아니다.

6006 파일로 만들어진 마음에너지가 있는데, 너가 자신을 갖추면, 마음에너지가 스스로 대자연에 6006줄로 연결되어, 스스로 너가 에너지를 받는다. 이것이 천군들, 천자들의 환경이다. 그래서 너를 갖춰라. 너를 갖추면 스스로 연결이 된다. 그래서 저절로 하늘의 힘을 있게 된다. 너가 말하는대로, 너가 행동하는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이를 부처님, 홍익인간이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