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01-4000

[3874,3875,3876,3877] 건강-무식과 비만(1,2,3,4)

by 웰빙원 2025. 11. 19.

대한민국에서 건강이 나빠질까? 무식하면 병이 온다.

지식을 갖췄다고 하는데, 갖췄으면 오늘날 오늘 할일을 해야 하고, 앞의 사람과 대화가 통해야 한다. 부부가 됐다면 부부가 소통이 되어야 한다. 누구를 만나도 소통이 되어야 지식을 갖춘 것이다. 그럼 지식인이다. 그런데 이를 못하고,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방향을 모른다.

그렇기 질량이 안되니, 허하니 하냐? 맛집을 찾아 다닌다. 먹는 것에 쏠린다. 모든 방송에서도 삼시세끼니 먹는 방송만 나온다. 오늘 내가 해야할 일을 하고 많이 먹으면 탄수화물은 쌓이고, 단백질은 그대로 생으로 대장과 콩팥을 통해 배출되는데, 장기가 부아에 걸린다. 그래서 비만에 걸리고 몸이 나빠지는 것이다. 건강이 나빠진다. 결국 어떻게 푸냐? 지식을 갖춰야 한다.

기업이 클때 삼성가족, 현대가족이라고 했다. 가족이라고 하면서 직원들에게 돈만 주고 일을 시킨 것이다. 회장이 자기 아들 공부안하면 혼내지 않냐? 직원들이 진정 가족이었으면 혼내면서 교육과 공부를 시켰어야 했다. 그런데 직원들에게 돈만 주면서 일만 시키면서, 혹은 부인에게 돈만 주면서 교육을 시킨 채로 20-30 것이다.

지식을 바로 갖추고 교육을 바로 했다면, 소통이 되어야 한다. 그런데 지금 아무 소통이 된다. ? 앞의 사람을 모른다. 사회를 모른다. 부인을 모른다. 그래서 소통이 된다.

진정 내가 사장이고 직원들을 바르게 대하는 할일은 이들을 교육시키는 것이었다. 진정 자식처럼... 돈만 주고 일만 시켜서 30 갔다? 30 동안 너는 사람에 아무 도움을 없는 것이다. 진정 사장이면, 돈은 기본이고 이들의 교육까지 시켜야 한다.

인류는 이런 교육을 기다리고 있다. 이런 진리 지식을 정리해서 교육하는 시대가 것이고 주역은 대한민국이다. 이를 꺼내는 연구를 해서 인터넷에 올리면 인류가 따른다. 이것을 인류가 기다리고 있다. 연구는 혼자가 아니라 융합해서 연구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