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1001-12000

[11074] 3년마다 자동차를 교체해야 하는지...

by 웰빙원 2025. 11. 18.

질문 : 스승님 법문 중에 3년마다 자동차를 바꾸어서 타야 한다는 말씀이 있습니다. 저는 차를 산지 이제 1 정도가 되었고, 많지 않은 월급으로 값을 갚으려면 아직 길이 멉니다. 좋은 차를 타고 싶다는 욕심이 당장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회에 나와 받는 월급은 공부 비용으로 쓰기에도 빠듯한 것이 현실인데 월급쟁이 직장인들도 3년마다 좋은 차로 갈아타는 것이 과연 가능한 것인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직장 선배님 중에는 자동차를 사서 넘게 계속 수리를 해가면서 20 가까이 타고 다니는 분도 있는데 이런 분들은 어떻게 바라보며 공부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내가 생활을 잘못하면 경비에 문제가 생긴다. 내가 성장하고 할일을 바르게 하고 있다면, 경비에 문제가 생긴다. 특히 공부하면서 성장할 때의 경비는 모자라게 주기 때문에 내가 함부러 잘못 쓰면 경비가 모자라게 된다.

모자란데 좋은 차를 탄다? 너는 잘못했기 때문에 나쁜 차로 바꿔야 한다. 나한테 맞는 차를 타야 하는 것이다. 내가 10 같은 차를 탄다? 내가 10 동안 변화가 없었단 소리가 된다. 뭔가 기운이 변화되지 않고 그대로 가는 중이다. 3년마다 기운에 변화가 생기면, 생활에서도 변화가 생기는데 그것이 차도 바뀔 있다는 의미에서 3년마다 차를 바꾸라는 말이었다. 그런데 공부하고 성장하는데 저차 SUV 괜찮고 가격도 좋네? 그럼 차로 바꾸면 된다. ? 내게 맞게끔 가격이 괜찮은 것이다. 이게 차다. 질량보다 한급 위의 차인데, 너무 좋다. 그런데 환경에 차는 산다. 그럼 차의 중고차를 알아보면 된다.

하나님은 항상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 너가 어떤 생각으로 어떻게 행동하는 것을 보고, 너를 도와줄 환경을 만들어서 준다. 내가 생각하는 주파수를 가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하나님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