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1-2000

[1788,1789,1790] 한국에 자영업이 많은 이유 - 베이비부머 은퇴 소산물 (1,2,3)

by 웰빙원 2025. 11. 22.

우리나라 자영업 현황은 비정상적이다. 우리나라 국민들은 모두가 대장급이라 누구나 다 자영업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막 차릴 수 있다. 국제사회에는 이렇게 자영업을 차릴 있는 곳이 많지 않다. 남이 시키면 있어도, 내가 직접 차린다는 용기를 있는 자의 숫자를 자연이 많이 두지 않았다.

국제사회는 차리더라도 나라가 시키는대로 그대로 한다. 법을 어기지 말라고 하고면 그대로 어긴다. 한국에서 자영업 차리면 삥땅칠 치고, 국가가 하라는대로 한다. 그래서 한국이 편법의 천국이고, 법대로 하려면 모든 것이 마비된다. 법대로 적용하면 죄가 없는 자가 한명도 없다. 이런 편법 속에서 대한민국이 성장했다.

50대가 되어서 자영업을 차린다? 잘못된 것이다. 할일이 없어서 차리는 것이다. 97% 망한다. 직장다니다 나와서 차리고, 주부하다가 나와서 차린다. 원래 자영업 했어야 하는 자는 처음부터 직장 안다니고 자영업 세계로 뛰어 들었다. 이런 자들이 아니면 직장으로 갔었다. 이런 분류가 전에 일어났기 때문에, 분류를 바꿔서 다른 분류로 뛰어들면 망하는 것이다. 너가 상업할 사람이 아니라 이를 하면 망한다.

정부에서 젊은이들 벤쳐사업, 창업사업 지원해주는데 국민들 정서를 베리게 하는 것이다. 97% 망한다. 이를 망할 알고 공부비용으로 양쪽 생각하면 좋은 저력이 되지만, 이를 성공하려고 들면 둘다 시간, 낭비 하는 것이다. 절대 성공 못한다.

지금 50대는 모두 저마다 분야에서 최고 실력자들인데, 직장 다니다 나왔으면 이제는 상업으로 뛰어드는 것이 아니라 공부를 해야 한다. 최고 3년은 공부해야 한다. 이렇게 노력하면 사회에 내가 필요하게 되어지면서 길이 열린다.

그런데 이런 공부는 없고, 보장되는 편의점 본사에서 지원 많이 해주는 것을 하려고 한다. 망한다. 지천명의 하늘의 이치를 아는 사람들이 돈을 벌려고 쫓아다니냐. 하늘이 그렇게 작업 안하고 있다. 돈을 벌려고 욕심하는 자부터 걷고 있는 것이 하늘이다. 지금은 과도기라 공부하라는 것이다. 공부가 완전히 됐으면 절대 어렵게 되고 길을 열어준다. 돈이 넉넉하지 않고, 몸이 아프다는 것은 공부하라는 것이다. 지금을 그럴 때이다. 공부하는 하늘이 희한하게 돕는다.

아직 하늘의 은총 모른다. 조상들 은총 받았지. 산신들, 신장들의 지신들의 힘을 받아서 지식을 갖게 해주고, 경제를 갖도록 너희를 도운 것이지, 천신, 하나님은 아직 힘을 줬기에 너희들은 모른다. 하나님은 세상의 기본 틀을 만들고, 기본틀을 갖추도록 지신들이 활동하고 이끌게 했지, 아직 활동한 없다. 지신들은 100% 인간신들이다.

후천시대부터 하나님이 이제 슬슬 직접 작업을 시작한다. 이제부터 자신의 모자람을 갖추도록 노력하는 자에게 하늘의 힘이 내려온다. 반대로 남탓하는 순간 너는 무너진다.

50대가 되어서 밑천이 있다면, 공부하는 자세로 자영업 조그맣게 하면 절대 망하지 않는다. 공부로 접근하기 때문이다. 이는 깨끗한 마음이다. 그래서 내가 모자란 부분, 공부를 하겠다고 하니 연인들도 보내준다. 대신 성공하겐 한다. 조그맣게 너가 먹고 살정도로만 유지된다. 하지만 망하진 않는다.

자영업을 해도 벌려고 하지 마라. 이를 공부하고 경험하고, 못해봤던 것을 해보리라 하면 절대 망하게 한다. 그래서 경험을 해보니, 적성에 맞고, 많은 인연들을 만나니, 여기에서 일이 있구나. 하고는 일을 알고, 시작하는 , 이제 너의 길을 열어준다.

직장을 나와서 창업을 한다고 잘못됐다고 말하는게 아니라, 접근방법론이 정확해야 된다는 뜻이다. 직장 다니니 때려죽여도 이렇게 못하겠다면 너는 직장다닐 사람이 아니라 그런 것이다. 그럼 나오는 것이 맞다. 거기 계속 있으면 회사도 피해입고 너도 피해입는다. 그럼 무엇이 바른 접근방법론이냐? 벌려면 망한다. 공부하고자 하면 망한다. 공부하다보니 할일을 찾아 이념을 세우니, 길이 열린다.

성공한 사람들 인터뷰하면 100% 절대 돈벌려고 했다. 일이 좋아서 하다보니 일을 열심히 하다보니 성공한 것이다.

디지털들은 완전 지식인들이라 꺠우치려할 필요도 없는 지식인들이다. ? 지식 속에 태어났다. 그래서 지식을 몸수 흡수하면서 사는 사람들이다. 사람들은 수도하고, 수행하고 닦을 필요가 없는 사람들이다. 그런데 너가 돈을 벌려고 욕심을 낸다? 무조건 철퇴 맞는다.

이들은 전쟁도 겪고, 폐허에서 나라를 일으키려는 격동의 시기도 겪고, 어려운 환경도 겪고 태어났다. 세상에서 유치원도 다니고 학교도 다니고 그대로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과거에는 창업하려면 서재나 학고방에서 시작했다. 지금은 건물 번듯한 곳에서 시작하고, 한다니 정부에서 지원을 한다네? 이렇게 해도 못할 사람이 어디에 있나? 여기에서 욕심을 낸다고? 사회대학을 다닌다고 생각하고 공부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아직 피도 마른게 성공을 운운하냐. 사회를 배워라. 일이 좋아서 하다보니 성공하는 것이지, 벌려고 달려드니 망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