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01-4000

[3445] 영적인 힘을 가진 자의 도움

by 웰빙원 2025. 12. 1.

깨끗한 도움

 

내가 힘들어 있는데, 어떤 인연이 와서 나를 도와준다고 하는데, 비용부터 달라고 하면 이는 문제가 있는 것이다. 그냥 도와주려 왔다면 도와주면 되는 것이다. 내가 진정 바르게 사람을 도와줬다면, 비용을 달라하지 않아도, 금전으로 오지 않아도, 만큼의 에너지는 어떻게든 너에게 들어오게 된다.

 

돈을 줘야지 내가 도와주겠다는 것은 돈에 묶여 있는 공부가 끝난 사람이다. , 실력이 약한 사람이다. 결국 효과도 없다. 방편만 얼렁뚱땅 써도 풀리는 과거와는 달리, 오늘날은 질량이 차서 바른 방법으로만 해야 풀리지, 전처럼 돼지사고 과일사고 천만원씩 들여서 차리는 방편 써서 풀리지 않는다.

 

내가 조금 노력한 질량이 있다면, 누가 도우러 온다. 분명히 인연을 만나게 되어 있다. 내가 뭔가를 차지하기 위해 열심히 하면 이루어질 것이고, 열심히 공부하고 뜻을 바르게 헤아리고 있으면, 내가 못하는 것을 도와주러 인연이 분명히 온다. 와서 그런 것을 처리해준다. 그런데 분별할 나를 도와준 인연이 비용을 말하면 이는 사짜이다. 인연법으로 나를 도와주려 왔다면 그냥 깨끗하게 도와주는 것만 해야 한다. 내가 도움을 받으러 누구를 찾아갔으면 비용을 내고 도움을 받아야 하지만, 도와준다라고 내게 사람은 비용을 달라하지 않고 내가 도와주는 것이다. 도와주고도 비용 준다고 눈치 주는 사람은 깨끗하게 도운 것이다. 대가 준다고 투덜대지 않는 사람, 사람은 깨끗하게 인연을 도운 사람이다.

 

도와줬는데 커피한잔 산다고하면, 도와준 것이 아니다. 뭔가 이익을 보러 사람이다. 도움을 받은 사람 관점에서는 수고해줬으니 감사하니 안해도 수고비를 챙겨주는 것이 맞다. 그러니 도움 사람이 수고비 챙겨줬다 해서 투덜되는 것도 바른 것이 아니란 뜻이다. 도와주러 사람은 챙기려 하지 않는다. 당신이 되면 것이다. 이는 사람이 나를 돕는 것이 아니라, 하늘이 나를 돕고 땅이 나를 돕는 것이고, 서인들이, 신들이 나를 돕게 하려고 사람을 데려 오는 것이니, 사람은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돕는 사람도 사람에 구지 대가를 받아도 다른 쪽으로 분명 깨끗하게 도운 만큼의 질량이 들어오게 되어 있다.

내가 여러분에게 비용을 받지 않고 공부를 시켜도 되는 것이다. 하늘과 땅에서 작업을 해서 다른 쪽으로 대가가 내게 들어오게 되어 있다. 내가 사회를 위해 노력했다면, 분명 공답은 내게 들어오게 되어 있다. 들어온 공답을 나는 어떻게 쓰느냐? 이런 것으로 창출할 뿐이지, 노력한 대가는 절대 없어지지 않는다.

 

이런 원리를 바르게 알고 인연들을 대한다면, 모두가 바르게 이해가 되니, 인연들을 원망하는 일도 없을 것이다.

댓글